2025년 아이슬란드 여행
(공개) 2025/07/08~17, 아이슬란드 10일 테마세이투어 여행(공개) 2025/07/08~17, 아이슬란드 10일 테마세이투어 여행
- 전자부품
- 정보
- 여행 계획서
- 2025/02/12 여행경비 납부 안내문 - 3p
- 여행경비: 1390만원/인 + 전구간비즈니스 520만원/인 추가
- 2025/02/11 여행일정에 따른 여행지 안내 - 18p
- 2025/06/19 최종안내문 - 6p
- 2025/02/12 여행경비 납부 안내문 - 3p
- 여정(itinerary), KE:대한항공, FI:아이슬란드항공
- 7/8 화요일 오전8시, 2터미널 출국장 A카운터 앞에서 미팅
- 7/8 KE 907 인천 출발 10:55 런던 도착 17:20 (약 14시간 25분 소요)
- 7/8 FI 455 런던 출발 21:25 케플라비크 도착 23:35 (약 3시간 10분 소요)
- 7/11 FI 030 레이캬비크 출발 07:10 아쿠레이리 도착 07:55 (약 45분 소요), 국내선이므로 23kg 6kg 하나씩
- 7/16 FI 546 케플라비크 출발 10:30 파리 도착 15:55 (약 3시간 25분 소요)
- 7/16 KE 902 파리 출발 20:30 7/17 인천 도착 15:30 (약 12시간 소요)
- 호텔
- Aurora Hotel - Keflavik(케플라비크, 공항 오로라 호텔)
- Hotel Borg by Keahotels(호텔 보그 바이 케아호텔)
- Hotel Borg by Keahotels(호텔 보그 바이 케아호텔)
- Myvatn - Berjaya Iceland Hotels(아이슬란데르 호텔 미바튼)
- The Cliff Hotel(클리프 호텔 아이슬란드)
- Hotel Hofn(회픈 호텔 아이슬란드)
- Hotel Vik(비크 호텔 아이슬란드)
- Aurora Hotel - Keflavik(공항호텔)
- 여행 경로
- 구글 경로(.kml) 파일
- 2025/07/08 2025-07-08.kml
- 2025/07/09 2025-07-09.kml
- 2025/07/10 2025-07-10.kml
- 2025/07/11 2025-07-11.kml
- 2025/07/12 2025-07-12.kml
- 2025/07/13 2025-07-13.kml
- 2025/07/14 2025-07-14.kml
- 2025/07/15 2025-07-15.kml
- 2025/07/16 2025-07-16.kml
- 구글어스에서 경로 캡쳐
- 구글 경로(.kml) 파일
- 참고 자료
- 인터넷 통신망
- 전력
- 수력 70%, 지열 30%, 풍력 등 재생에너지가 99.98%이다. 2013년 알루미늄 제련에 국가 전력 70%를 사용했다.
- 아이슬란드는 고전압(high voltage)은 220kV, 132kV, 66kV, 33kV 전력선으로 구성된다. 중간전압(medium voltage)는 22, 19, 11, 6.6kV로 변환하고, 가정집 근처 변압기를 거치면 460, 400, 230V로 변환한다.
- 아이슬란드 최대 규모의 지열 발전소는 레이카비크에 가까운 곳에 있는 헬리셰이다르비르크윤(Hellisheidarvirkjun)이다.
- 송전탑 또는 전봇대
- 전봇대를 사용하는 가공선, 지하에 매설하는 지중 케이블 이렇게 두 가지가 있다.
- 전압전선 230V용 전봇대가 없다. 라스트 마일(last mile)이라고 부르는, 저압소비자에게 전달되는 마지막 전력전송은 변압기에서 가정집까지 연결을 말한다. 아이슬란드에서는 라스트 마일은 땅 속에 매설한다. 지하선로는 결빙, 폭풍,염분오염 등이 없기 때문에 정전될 확률이 낮다.
- 고압 송전선로 또한 지하로 변경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 가끔 전선 한 줄만 지나는 전봇대가 있다. 이 전송방법을 Single-wire earth return(SWER)이라고 한다. 최저 공사 비용이 든다. 시골 전기 공급하기 위해 뉴질랜드에서 개발했다. 아이슬란드에서도 건설 비용을 줄일 필요가 있을 때 세웠진 오래된 노선이다.
- 에너지
- 2016년 기준으로 65% 지열, 20% 수력, 15% 화석연료(운송=자동차,어업)이다.
- 지열 에너지의 주용도는 난방이다. 주택 90%가 지열을 사용한다. 지열이 없으면 전기로 난방한다.
- 1인당 연간 55MWh 전력 생산으로, 세계 최대의 친환경 에너지 생산국이며 최대 전력 생산국이다. 참고로 EU 평균은 6MWh이다.
- 해상 풍력은 수심이 깊어 불가능하다. 육상풍력은 시험목적으로 0.9MW 2대만 설치되어 있다.
- 태양광 관련해서는, 연간 총 일사량은 마드리드의 50% 이다.
- 가정용 전원코드는 CEE 7 커넥터 규격을 사용한다.
- 230V 50Hz
- C형(접지없다. = CEE 7/1) F형(접지있다.= CEE 7/3, 한국, 독일표준이다.)을 사용한다.
- 주차 요금
- 관광지에 들어서면 카메라 감시 시스템으로 차량번호판을 판독한다.
- 스마트폰 앱으로 요금을 납부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추가요금이 부과된다. 1일 1회 요금 지불된다.
- 미납되면 수수료 2만원이 추가되어 부과된다.
- 참고로, 어떤 터널(아쿠레이리에 있는 바드라헤이다르 터널, 우리는 우회함) 통행료로 승용차는 약 2만 2천원, 7.5t이상이면 6만 3천원이 부과된다.
- 여행 계획서
- 2025/07/08, 관광0일차
- 영국 히드로 공항에서 아이슬란드 국제허브공항 케플라비크 공항으로 출발
- 아이슬란드 상공에서 23:28분
- 영국 히드로 공항에서 아이슬란드 국제허브공항 케플라비크 공항으로 출발
- 2025년 아이슬란드 여행, 1일차
- 2025년 아이슬란드 여행, 2일차
- 2025년 아이슬란드 여행, 3일차
- 2025년 아이슬란드 여행, 4일차
- 2025년 아이슬란드 여행, 5일차
- 2025년 아이슬란드 여행, 6일차
- 2025년 아이슬란드 여행, 7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