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엘텍 U-103D

대성엘텍 U-103D

  1. 링크
    1. 전자부품
      1. 자동차
        1. 카오디오
          1. 대성엘텍 U-103D 카오디오 - 이 페이지
  2. Renault Samsung, U-103D, 대성엘텍(DAESUNG ELTEC)
    1. 외관
    2. 너트 가공
    3. 내부
    4. LCD 표시창
      1. 외관
      2. 리드 고정 방법 - 진동에 강한 방법을 고민함
    5. 전면 패널
      1. PCB
      2. 버튼을 우아하게 보이게 하는, 백라이트용 광도파관
      3. 스위치 및 백라이트용 전구/LED
      4. 백라이트용 백열전구
      5. 전구만
      6. 12V까지 V-I 커브 - 50오옴 초기 저항, 12V이면 310오옴 0.45W
      7. 엔코더
    6. 핸즈 프리 소켓이 있는 PCB
    7. FM/AM tuner
      1. 제조회사? 모델명?
      2. 메인 PCB에서
      3. 튜너만 분리한 후
      4. 실드 캔만 뜯어낸 후
      5. 이 튜너는 wave 솔더링을 하였다. wave 솔더링에서 나타나는 여러 문제(브리지 쇼트, 솔더 뭉치는 문제 등등) 방지 패턴
      6. IC, Sanyo LA1888N, Car Stereo Tuner IC
      7. IC 내부 VCO회로에 입력되는 456kHz 레조네이터 --> 압전체
      8. 450kHz AM IF BPF -> 압전체
        1. 세트에서, Sanyo LA1888N 라디오 튜너IC 데이터시트 - 65p
        2. 분해
        3. 4-폴 레조네이터 연결
        4. 전도성고무
        5. 두꺼운 레조네이터 - 얇은 레조네이터와 진동모드가 다르다.
        6. 얇은 레조네이터
        7. 4개 레조네이터 주파수 특성 그래프
        8. International Journal of Microwave Science and Technology, February 2013, Wideband lithium niobate FBAR filters 논문에서
      9. 10.7MHz FM filter(SFE10.7MS3-Z), 10.7SA: 3dB BW 180kHz red dot in upper right, 230kHz left -> 압전체
      10. AM용 varicap diode, TOKO KV1563BM
      11. 가변 L, IF Transformer(IFT)
    8. 앰프 모듈, Toshiba TA8251AH, 30W 4ch bridge-tied load(BTL) audio power amplifier
      1. datasheet - 9p
      2. 사용
      3. 모듈 분해
      4. 방열판 고정
    9. 메인 PCB
      1. 메인 보드
      2. 안테나 입력 보호 회로, GDT
        1. 사진
        2. GDT 분해
        3. 측정 데이터
      3. 안테나 접속 및 입력부 - FM 주파수 파장은 건물에 부딪혀 cancel(또는 간섭)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적절한 거리(파장 고려)를 띄운 두 개의 안테나를 사용하여 선택한다.
      4. 튜너 관련 IC
      5. 메인 MCU - 산요 LC72338 - MCU with Built-In LCD Driver and PLL Circuits 로 추정함.
        1. 데이터시트 - 16p
        2. DAESUNG 143003 (대성엘텍 마킹으로 추정)
        3. de-cap
      6. 모터 드라이브
      7. 각종 오디오 관련 IC
      8. DC 입력에 설치되어, 노이즈를 제거하는 초크 코일
        1. 사진
        2. EI 코어 분해 - 낮은 DC저항과 높은 RF저항을 위해 이렇게 만든듯.
        3. E-I 코어 없을 때와 있을 때, 주파수 특성 데이터
          1. LCR미터로 Ls 및 Z 특성
          2. 네트워크분석기로 S21
      9. 기타
    10. 카세트 테이프 드라이브 메커니즘
      1. 전체
      2. 내부
      3. 테이프가 회전 후 정지했을 때 충격 줄이기
      4. 각종 회전체에서 마찰 줄이기(저하중이므로 베어링 없이) bearingless thrust ?????
      5. 각종 철판 프레스물(모두 모인 것은 아니다.)
      6. 클러치 - 테이프가 안돌때 미끄러지도록
      7. 센서
      8. 테이프 일정한 주행속도를 제어하기 위해, 회전속도 감지 센서
      9. PCB를 철판에 고정하는 방법(나머지 반대편은 마이크로스위치 고정 나사 두 개로 조인다.)
      10. 자기 헤드
      11. 자기 헤드용 Amp가 있는 PCB
      12. 모터 2개가 연결되는 PCB
      13. 로딩 모터 - 카세트 테이프 로딩 및 foward, reverse, FF, REW 등을 위한 기구부 이동용
      14. 스핀들 모터
        1. Matsushita MC15U3LDC 13.2V 26NOV02S2(2002년 9월 26일, S2 공장? 제조?)
        2. 외부에 철판 스프링이 감겨 있다.
        3. 내부 구동 회로
        4. 가변저항
        5. 고정 자석
        6. 회전자 및 정류자
        7. 회전축에 풀리를 고정하는 방법
        8. 브러시 - PCB 뜯기 전
        9. 브러시 - PCB 뜯기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