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미러"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새 문서: 사이드 미러 <ol> <li>링크 <ol> <li> 전자부품 <ol> <li> 자동차 <ol> <li> 자동차 부품 <ol> <li> 사이드 미러 - 이 페이지 </ol> </ol> </ol> </o...)
 
잔글
 
1번째 줄: 1번째 줄:
 
사이드 미러
 
사이드 미러
<ol>
 
<li>링크
 
 
<ol>
 
<ol>
 
<li> [[전자부품]]
 
<li> [[전자부품]]
<ol>
 
<li> [[자동차]]
 
 
<ol>
 
<ol>
 
<li> [[자동차 부품]]
 
<li> [[자동차 부품]]
11번째 줄: 7번째 줄:
 
<li> [[사이드 미러]] - 이 페이지
 
<li> [[사이드 미러]] - 이 페이지
 
</ol>
 
</ol>
</ol>
+
<li>참조
 +
<ol>
 +
<li> [[거울]]
 
</ol>
 
</ol>
 
</ol>
 
</ol>
 
<li>사이드 미러, side-view mirror, side mirror, wing mirror
 
<li>사이드 미러, side-view mirror, side mirror, wing mirror
 
<ol>
 
<ol>
<li>정보
 
<ol>
 
<li> [[거울]]
 
 
<li>위키페디아 https://en.wikipedia.org/wiki/Side-view_mirror
 
<li>위키페디아 https://en.wikipedia.org/wiki/Side-view_mirror
 
<ol>
 
<ol>
24번째 줄: 19번째 줄:
 
<ol>
 
<ol>
 
<li> [[조이스틱]] 또는 four-way knob [[D-패드]] 등으로 조정한다.
 
<li> [[조이스틱]] 또는 four-way knob [[D-패드]] 등으로 조정한다.
</ol>
 
 
</ol>
 
</ol>
 
</ol>
 
</ol>
35번째 줄: 29번째 줄:
 
image:side_mirror01_003.jpg | 마부치 mabuchi FK-130RH, 카본[[브러시모터]], 6~18V(12V norm.) 9000rpm 34mA
 
image:side_mirror01_003.jpg | 마부치 mabuchi FK-130RH, 카본[[브러시모터]], 6~18V(12V norm.) 9000rpm 34mA
 
</gallery>
 
</gallery>
<li>접고 펴는 용(electrically folded in)
+
<li>접고 펴는 용(electrically folded in/out, folding/unfolding)
 
<ol>
 
<ol>
 
<li>기계적 구조
 
<li>기계적 구조
 
<gallery>
 
<gallery>
 
image:side_mirror02_001.jpg | 전선이 두 개 뿐이다.
 
image:side_mirror02_001.jpg | 전선이 두 개 뿐이다.
image:side_mirror02_002.jpg | 웜 worm [[기어]] 2개는 금속, 중간에 플라스틱 기어가 깨졌다.
+
image:side_mirror02_002.jpg | 웜 worm [[기어]] 2개는 금속, 중간에 플라스틱 [[기어]]가 깨졌다.
 
</gallery>
 
</gallery>
<li> [[브러시모터]], Johnson FK-280SA-16200
+
<li> [[브러시모터]], 마부치 mabuchi FK-280SA-16200
 +
<ol>
 +
<li>모터
 
<gallery>
 
<gallery>
 
image:side_mirror02_004.jpg
 
image:side_mirror02_004.jpg
 
image:side_mirror02_005.jpg | 모터 단자 납땜 방법
 
image:side_mirror02_005.jpg | 모터 단자 납땜 방법
 
</gallery>
 
</gallery>
 +
<li> [[래디얼 리드 P-PTC]], Littelfuse P-PTC 72R-시리즈, 72V hold current=0.50A, Pd=0.77W, Maximum time to trip=2.6A/4sec
 +
<gallery>
 +
image:side_mirror02_009.jpg
 +
</gallery>
 +
<li>모터는 항상 한쪽 방향으로 회전하기 때문에 [[기어]]박스에서 정회전, 역회전이 반복된다.
 +
<li>모터가 멈추면 전류가 많이 흘러, PCT 소자가 뜨거워져 흐르는 전류를 낮춰 릴레이를 OFF 시킨다.
 +
<ol>
 +
<li>회로도
 +
<gallery>
 +
image:side_mirror02_009_001.jpg | DPDT 스위치로 정회전, 역회전이 가능한데... 그런 회로가 없다.
 +
</gallery>
 +
<li>시간에 따른 소모전류(회전속도) 측정 데이터
 +
<gallery>
 +
image:side_mirror02_009_002.png | 0.03sec 동안. 피크 1.9A, 무부하 회전시 0.12A 이므로 최소 10배 차이가 난다.
 +
image:side_mirror02_009_003.png | 0.3sec 동안
 +
image:side_mirror02_009_004.png | 6sec 동안. 모터 회전축을 돌지 않도록 꽉 잡으면, 릴레이가 OFF된다. 면적으로 계산하면 이 시스템 전체 에너지는 약 45J이다.
 +
image:side_mirror02_009_005.png | 로그 6sec 동안
 +
</gallery>
 +
</ol>
 +
</ol>
 
<li> [[무극성 전해C]]
 
<li> [[무극성 전해C]]
 
<gallery>
 
<gallery>
57번째 줄: 73번째 줄:
 
image:side_mirror02_008.jpg | Takamisawa(Fujitsu) NP-002, SPDT
 
image:side_mirror02_008.jpg | Takamisawa(Fujitsu) NP-002, SPDT
 
</gallery>
 
</gallery>
<li>모터는 항상 한쪽 방향으로 회전하기 때문에 기어박스에서 정회전, 역회전이 반복된다.
 
<ol>
 
<li>모터가 멈추면 전류가 많이 흘러, PCT 소자가 뜨거워져 흐르는 전류를 낮춰 릴레이를 OFF 시킨다.
 
<li>참조: [[도어 래치 시스템]], Mabuchi VD236111 [[브러시모터]]에서
 
<ol>
 
<li>시간에 따른 소모전류(회전속도) 측정 데이터 17/06/16
 
<gallery>
 
image:latch03_006.png | 회전할 때에 비해 정지시 전류가 10배 많이 흐른다.
 
</gallery>
 
</ol>
 
</ol>
 
 
</ol>
 
</ol>
 
</ol>
 
</ol>
 
</ol>
 
</ol>
 
</ol>
 
</ol>

2025년 8월 5일 (화) 21:37 기준 최신판

사이드 미러

  1. 전자부품
    1. 자동차 부품
      1. 사이드 미러 - 이 페이지
    2. 참조
      1. 거울
  2. 사이드 미러, side-view mirror, side mirror, wing mirror
    1. 위키페디아 https://en.wikipedia.org/wiki/Side-view_mirror
      1. 전동 사이드 미러 https://en.wikipedia.org/wiki/Power_side-view_mirror
        1. 조이스틱 또는 four-way knob D-패드 등으로 조정한다.
    2. 2022/04/30 소나타(?)용, 안종연 기증품
      1. 방향 조정용(vertical and horizontal adjustment)
      2. 접고 펴는 용(electrically folded in/out, folding/unfolding)
        1. 기계적 구조
        2. 브러시모터, 마부치 mabuchi FK-280SA-16200
          1. 모터
          2. 래디얼 리드 P-PTC, Littelfuse P-PTC 72R-시리즈, 72V hold current=0.50A, Pd=0.77W, Maximum time to trip=2.6A/4sec
          3. 모터는 항상 한쪽 방향으로 회전하기 때문에 기어박스에서 정회전, 역회전이 반복된다.
          4. 모터가 멈추면 전류가 많이 흘러, PCT 소자가 뜨거워져 흐르는 전류를 낮춰 릴레이를 OFF 시킨다.
            1. 회로도
            2. 시간에 따른 소모전류(회전속도) 측정 데이터
        3. 무극성 전해C
        4. 릴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