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엘텍 U-103D 카오디오"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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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성엘텍 U-103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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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성엘텍 U-103D 카오디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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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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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 [[전자부품]]
 
<li> [[전자부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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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 [[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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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 [[카오디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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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 [[카오디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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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 [[대성엘텍 U-103D 카오디오]] - 이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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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 [[대성엘텍 U-103D]] 카오디오 - 이 페이지
+
<li> [[TBK PW-C1105 AM-FM 라디오튜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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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i> [[대성엘텍 U-103D 카오디오, 카세트데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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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04.jpg | 뒷면 각종 커넥터
 
image:car_audio01_004.jpg | 뒷면 각종 커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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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llery>
<li>너트 가공
+
<li> [[너트]] 만들기 가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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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05.jpg | 고정하기 위한 나사는 M5, 길이 8mm 초과하지 않을 것
 
image:car_audio01_005.jpg | 고정하기 위한 나사는 M5, 길이 8mm 초과하지 않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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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10.jpg | 카세트 전면 투입구
 
image:car_audio01_010.jpg | 카세트 전면 투입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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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LCD 표시창
+
<li> [[수동LCD]]
 
<ol>
 
<ol>
 
<li>외관
 
<li>외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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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10_001.jpg
 
image:car_audio01_010_001.jpg
image:car_audio01_010_002.jpg | 백열등 백라이트
+
image:car_audio01_010_002.jpg | [[꼬마전구 백라이트]]
 
image:car_audio01_010_003.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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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10_003_004.jpg
 
image:car_audio01_010_003_004.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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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10_003_005.jpg
image:car_audio01_010_003_006.jpg | ITO전극 위에 실버에폭시 도팅하고 리드프레임(아래 핀은 점접촉)을 끼워 경화 후, 보호 코팅
+
image:car_audio01_010_003_006.jpg | ITO전극에 [[리드프레임]](아래 핀은 점접촉)을 끼우고 그 사이를 [[도전성 접착제로 연결]]후, 보호 코팅
 
</gallery>
 
</gallery>
 
</ol>
 
</o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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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l>
 
<ol>
 
<li>PCB
 
<li>PCB
 +
<ol>
 +
<li>2002년 9월 10일 찍은 도장
 +
<gallery>
 +
image:car_audio01_013.jpg | 원번호 순선대로 [[나사]] 체결하라는 듯
 +
image:car_audio01_014.jpg | 검정 사각형 표시는 [[여분 리드 구부리기]] 방향 표시
 +
</gallery>
 +
<li> [[여분 리드 구부리기]]
 
<gallery>
 
<gallery>
image:car_audio01_013.jpg | 2002년 9월 10일 도장
 
image:car_audio01_014.jpg | 원번호 순선대로 나사 체결(?)
 
 
image:car_audio01_023.jpg
 
image:car_audio01_023.jpg
image:car_audio01_022.jpg | 검정 사각형 표시는 리드 구부리는 방향 표시
+
image:car_audio01_022.jpg | 검정 사각형 표시는 [[여분 리드 구부리기]] 방향 표시
 
</gallery>
 
</gallery>
<li>버튼을 우아하게 보이게 하는, 백라이트용 광도파관
+
</ol>
 +
<li>버튼을 우아하게 보이게 하는, 백라이트용 [[광도파]]
 
<gallery>
 
<gallery>
 
image:car_audio01_015.jpg
 
image:car_audio01_015.jpg
 
image:car_audio01_016.jpg
 
image:car_audio01_016.jpg
image:car_audio01_016_001.jpg | 버튼3개만 스폰지 방진
+
image:car_audio01_016_001.jpg | 버튼 3개만 [[스폰지]]로 [[먼지 유입 방지]]
 
image:car_audio01_016_002.jpg
 
image:car_audio01_016_002.jpg
 
image:car_audio01_016_003.jpg
 
image:car_audio01_016_003.jpg
image:car_audio01_016_004.jpg | 방진
+
image:car_audio01_016_004.jpg | [[먼지 유입 방지]]
 
</gallery>
 
</gallery>
<li>스위치 및 백라이트용 전구/LED
+
<li> [[꼬마전구 백라이트]]에서 자세히 분석
<gallery>
+
<li> [[기계식엔코더]]를 사용한 볼륨
image:car_audio01_017.jpg
 
image:car_audio01_018.jpg
 
image:car_audio01_021.jpg | LED도 하나 있다.
 
</gallery>
 
<li>백라이트용 백열전구
 
<gallery>
 
image:car_audio01_019.jpg | 백열전구에 씌우는 파랑 실리콘 고무
 
image:car_audio01_027.jpg
 
image:car_audio01_024.jpg
 
image:car_audio01_025.jpg
 
image:car_audio01_026.jpg
 
image:car_audio01_020.jpg
 
</gallery>
 
<li>전구만
 
<gallery>
 
image:car_audio01_020_001.jpg
 
image:car_audio01_020_002.jpg | 0.5mm/div
 
image:car_audio01_020_003.jpg
 
</gallery>
 
<li>12V까지 V-I 커브 - 50오옴 초기 저항, 12V이면 310오옴 0.45W
 
<gallery>
 
image:car_audio01_020_004.png
 
</gallery>
 
<li>엔코더
 
 
<gallery>
 
<gallery>
 
image:car_audio01_028.jpg
 
image:car_audio01_028.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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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31.jpg | 많은 부품이 탑재되어 있지 않음.(선택적)
 
image:car_audio01_031.jpg | 많은 부품이 탑재되어 있지 않음.(선택적)
 
</gallery>
 
</gallery>
<li>FM/AM tuner
 
<ol>
 
<li>제조회사? 모델명?
 
<gallery>
 
image:car_audio01_038_004.jpg | TBK PW-C1105 모델명인듯
 
</gallery>
 
<li>메인 PCB에서
 
<gallery>
 
image:car_audio01_009.jpg | TCC1105V-1
 
image:car_audio01_033.jpg | 납땜 단자 설명
 
image:car_audio01_037.jpg
 
image:car_audio01_038.jpg
 
</gallery>
 
<li>튜너만 분리한 후
 
<gallery>
 
image:car_audio01_038_001.jpg
 
</gallery>
 
<li>실드 캔만 뜯어낸 후
 
<gallery>
 
image:car_audio01_038_002.jpg
 
image:car_audio01_038_003.jpg | wave 솔더링
 
</gallery>
 
<li>이 튜너는 wave 솔더링을 하였다. wave 솔더링에서 나타나는 여러 문제(브리지 쇼트, 솔더 뭉치는 문제 등등) 방지 패턴
 
<gallery>
 
image:car_audio01_038_010.jpg
 
image:car_audio01_038_011.jpg
 
image:car_audio01_038_012.jpg
 
image:car_audio01_038_013.jpg
 
image:car_audio01_038_014.jpg
 
image:car_audio01_038_015.jpg
 
image:car_audio01_038_016.jpg
 
image:car_audio01_038_017.jpg
 
</gallery>
 
<li>IC, Sanyo LA1888N, Car Stereo Tuner IC
 
<gallery>
 
image:car_audio01_038_002.jpg
 
image:car_audio01_038_002_001.jpg
 
image:car_audio01_038_002_002.jpg
 
image:car_audio01_038_002_003.jpg
 
image:car_audio01_038_002_004.jpg
 
image:car_audio01_038_002_005.jpg | top 전극층 위에 보호막이 없어 알루미늄 금속이 쉽게 긁힌다.
 
</gallery>
 
<li>IC 내부 VCO회로에 입력되는 456kHz 레조네이터 --> [[압전체]]
 
<gallery>
 
image:car_audio01_038_005.jpg | Murata B456, 456kHz ceramic resonator, CSB456F34
 
image:piezo_r09_001.jpg
 
image:piezo_r09_002.jpg
 
</gallery>
 
<li>450kHz AM IF BPF -> [[압전체]]
 
<ol>
 
<li>세트에서, Sanyo LA1888N 라디오 튜너IC 데이터시트 - 65p
 
<gallery>
 
image:car_audio01_038_006.jpg | TOKO R50HTu
 
</gallery>
 
<li>분해
 
<gallery>
 
image:filter_ceramic01_001.jpg | 8x7mm
 
image:filter_ceramic01_002.jpg
 
image:filter_ceramic01_003.jpg
 
image:filter_ceramic01_005.jpg
 
image:filter_ceramic01_006.jpg
 
image:filter_ceramic01_007.jpg
 
image:filter_ceramic01_007_001.jpg | 두꺼운 소자는 꼭지점 갈아서 트리밍, 얇은 소자는 베벨링 가공으로 트리밍(?)
 
</gallery>
 
<li>4-폴 레조네이터 연결
 
<gallery>
 
image:filter_ceramic01_008.jpg | 내부 구조 및 등가회로(series;SE, shunt;SH 로 표현)
 
</gallery>
 
<li>[[전도성고무]]
 
<gallery>
 
image:filter_ceramic01_004.jpg
 
image:filter_ceramic01_004_001.jpg
 
</gallery>
 
<li>두꺼운 레조네이터 - 얇은 레조네이터와 진동모드가 다르다.
 
<gallery>
 
image:filter_ceramic01_009_001.png
 
image:filter_ceramic01_009_002.png
 
image:filter_ceramic01_009_003.png
 
</gallery>
 
<li>얇은 레조네이터
 
<gallery>
 
image:filter_ceramic01_010_001.png
 
image:filter_ceramic01_010_002.png
 
image:filter_ceramic01_010_003.png
 
</gallery>
 
<li>4개 레조네이터 주파수 특성 그래프
 
<gallery>
 
image:filter_ceramic01_011.png
 
image:filter_ceramic01_012.png | 이 4개의 조합으로 필터를 만든다.
 
</gallery>
 
<li>International Journal of Microwave Science and Technology, February 2013, Wideband lithium niobate FBAR filters 논문에서
 
<gallery>
 
image:filter_ceramic01_013.png | 2-pole ladder filter topology
 
</gallery>
 
</ol>
 
<li>10.7MHz FM filter(SFE10.7MS3-Z), 10.7SA: 3dB BW 180kHz red dot in upper right, 230kHz left -> [[압전체]]
 
<gallery>
 
image:car_audio01_038_007.jpg
 
image:car_audio01_038_008.jpg
 
image:car_audio01_038_009.jpg
 
image:car_audio01_038_009_001.jpg
 
image:car_audio01_038_009_002.jpg | thickness shear mode 로 패키징 에폭시에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 듯
 
image:car_audio01_038_009_003.jpg
 
</gallery>
 
<li>AM용 varicap diode, TOKO KV1563BM
 
<gallery>
 
image:car_audio01_038_003.jpg | 8-pin IC, 63B
 
image:varicap_diode01_001.jpg | 8핀이지만 6핀만 사용한다. 큰 C값을 위해 칩이 크다.
 
</gallery>
 
<li>가변 L, IF Transformer(IFT)
 
<gallery>
 
image:car_audio01_037_001.png | 예 - 관련 L 구조
 
image:car_audio01_037_002.jpg | 하나 뜯은 후
 
image:car_audio01_037_003.jpg | 밑에 숨어 있는 C
 
image:car_audio01_037_004.jpg | 내부 구조
 
image:car_audio01_037_005.jpg | L 조정 방법
 
image:car_audio01_037_006.jpg
 
image:car_audio01_037_007.jpg
 
image:car_audio01_037_008.jpg | C
 
</gallery>
 
</ol>
 
<li>앰프 모듈, Toshiba TA8251AH, 30W 4ch  bridge-tied load(BTL) audio power amplifier
 
<ol>
 
<li>datasheet - 9p
 
<li>사용
 
<gallery>
 
image:car_audio01_008.jpg
 
</gallery>
 
<li>모듈 분해
 
<gallery>
 
image:car_audio01_008_001.jpg | ZIP(Zig-zag in-line package)
 
image:car_audio01_008_002.jpg
 
image:car_audio01_008_003.jpg | 칩 크랙(방열판에서 가열하지 말고, EMC에서 가열하면 괜찮을 듯)
 
image:car_audio01_008_004.jpg
 
image:car_audio01_008_005.jpg
 
image:car_audio01_008_006.jpg
 
image:car_audio01_008_007.jpg
 
</gallery>
 
<li>방열판 고정
 
<gallery>
 
image:car_audio01_034.jpg | 방열판 고정 나사 체결 후, 납땜으로 고정
 
image:car_audio01_034_001.jpg | 강제로 풀면
 
</gallery>
 
</ol>
 
 
<li>메인 PCB
 
<li>메인 PCB
 
<ol>
 
<ol>
259번째 줄: 95번째 줄:
 
image:car_audio01_035.jpg | 카세트 메커니즘을 들어올리면
 
image:car_audio01_035.jpg | 카세트 메커니즘을 들어올리면
 
image:car_audio01_036.jpg | 앞면
 
image:car_audio01_036.jpg | 앞면
image:car_audio01_032.jpg | 뒷면
+
image:car_audio01_032.jpg | 뒷면. 검정 사각형 표시가 [[여분 리드 구부리기]] 방향이다.
 +
</gallery>
 +
<li>산요 LC72338 [[MCU]] - 이 문서에서 자세히 분석함.
 +
<gallery>
 +
image:car_audio01_039.jpg | DAESUNG 143003 (대성엘텍으로 마킹함)
 
</gallery>
 
</gallery>
<li>안테나 입력 보호 회로, GDT
+
<li> [[TBK PW-C1105 AM-FM 라디오튜너]] 모듈과 연결되는 회로에서
 +
<ol>
 +
<li> [[GDT]], 안테나 입력 보호 회로
 
<ol>
 
<ol>
 
<li>사진
 
<li>사진
282번째 줄: 124번째 줄:
 
</ol>
 
</ol>
 
<li>안테나 접속 및 입력부 - FM 주파수 파장은 건물에 부딪혀 cancel(또는 간섭)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적절한 거리(파장 고려)를 띄운 두 개의 안테나를 사용하여 선택한다.
 
<li>안테나 접속 및 입력부 - FM 주파수 파장은 건물에 부딪혀 cancel(또는 간섭)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적절한 거리(파장 고려)를 띄운 두 개의 안테나를 사용하여 선택한다.
 +
<ol>
 +
<li>Shielded Coil Form(=Shielded inductors) [[RF용 인덕터]]
 
<gallery>
 
<gallery>
 
image:car_audio01_045.jpg
 
image:car_audio01_045.jpg
 
image:car_audio01_045_004.jpg
 
image:car_audio01_045_004.jpg
image:car_audio01_045_001.jpg
 
image:car_audio01_045_003.jpg | diversity antenna jact(main,sub) FM만 diversity를 사용한다.
 
 
</gallery>
 
</gallery>
 +
<li>다이버시티 [[FM 안테나]]
 +
<gallery>
 +
image:car_audio01_004.jpg | 뒷면에서. 가종 오른쪽에 위치한 다이버시티 [[FM 안테나]]용 2구 [[RF커넥터]]
 +
image:car_audio01_045_001.jpg | main, sub
 +
image:car_audio01_045_003.jpg | diversity antenna jact. 전파음영지역 때문에 자동차용 [[FM 안테나]]는 diversity 기술을 사용한다.
 +
</gallery>
 +
</ol>
 
<li>튜너 관련 IC
 
<li>튜너 관련 IC
 
<gallery>
 
<gallery>
293번째 줄: 142번째 줄:
 
image:car_audio01_042.jpg | Hitachi, A12181, Frequency Synthesizer
 
image:car_audio01_042.jpg | Hitachi, A12181, Frequency Synthesizer
 
</gallery>
 
</gallery>
<li>메인 MCU - 산요 LC72338 - MCU with Built-In LCD Driver and PLL Circuits 로 추정함.
+
</ol>
 +
<li> [[대성엘텍 U-103D 카오디오, 카세트데크]] 관련
 
<ol>
 
<ol>
<li>데이터시트 - 16p
+
<li>모터 드라이브
<li>DAESUNG 143003 (대성엘텍 마킹으로 추정)
 
 
<gallery>
 
<gallery>
image:car_audio01_039.jpg
+
image:car_audio01_040.jpg | Toshiba TA7291F full bridge motor driver
</gallery>
 
<li>de-cap
 
<gallery>
 
image:car_audio01_039_001.jpg
 
image:car_audio01_039_002.jpg
 
image:car_audio01_039_003.jpg
 
image:car_audio01_039_004.jpg
 
image:car_audio01_039_005.jpg | 1C72338-9869
 
image:car_audio01_039_006.jpg
 
 
</gallery>
 
</gallery>
 
</ol>
 
</ol>
<li>모터 드라이브
+
<li>각종 오디오 관련 IC
 +
<ol>
 +
<li> [[오디오앰프IC]] 문서에서 자세히 분석
 
<gallery>
 
<gallery>
image:car_audio01_040.jpg | Toshiba TA7291F full bridge motor driver
+
image:car_audio01_008.jpg
 
</gallery>
 
</gallery>
<li>각종 오디오 관련 IC
+
<li>기타
 
<gallery>
 
<gallery>
 
image:car_audio01_041.jpg | Mitsubishi M62419FP, 4ch. sound controller for car stereo
 
image:car_audio01_041.jpg | Mitsubishi M62419FP, 4ch. sound controller for car stereo
 
image:car_audio01_046.jpg | Hitachi, 12135AF, dual channel Dolby B-type noise reduction system
 
image:car_audio01_046.jpg | Hitachi, 12135AF, dual channel Dolby B-type noise reduction system
 
</gallery>
 
</gallery>
<li>DC 입력에 설치되어, 노이즈를 제거하는 초크 코일
+
</ol>
 +
<li>전원단
 +
<ol>
 +
<li>DC 입력에 설치되어, 노이즈를 제거하는 [[초크 인덕터]]
 
<ol>
 
<ol>
 
<li>사진
 
<li>사진
 
<gallery>
 
<gallery>
image:car_audio01_047.jpg | 전해C, 역전압 보호다이오드와 같이 사용
+
image:car_audio01_047.jpg | [[전해C]], 역전압 보호다이오드와 같이 사용
 
</gallery>
 
</gallery>
 
<li>EI 코어 분해 - 낮은 DC저항과 높은 RF저항을 위해 이렇게 만든듯.
 
<li>EI 코어 분해 - 낮은 DC저항과 높은 RF저항을 위해 이렇게 만든듯.
345번째 줄: 190번째 줄:
 
</ol>
 
</ol>
 
</ol>
 
</ol>
<li>기타
+
<li> [[전해C 고정]]
 
<gallery>
 
<gallery>
image:car_audio01_047.jpg | SAMYOUNG 전해캐퍼시터, 흔들리지 않도록 풀질하여 고정
+
image:car_audio01_047.jpg | SAMYOUNG 전해커패시터, 흔들리지 않도록 풀질하여 고정
image:car_audio01_010_004.jpg | 완충테이프(adhesive foam tape, Vibration Damping tape)를 180도 각도로 벗기기
 
 
</gallery>
 
</gallery>
 
</ol>
 
</ol>
<li>카세트 테이프 드라이브 메커니즘
+
<li> [[완충 테이프]]
<ol>
 
<li>전체
 
 
<gallery>
 
<gallery>
image:car_audio01_048.jpg
+
image:car_audio01_010_004.jpg | 완충테이프(adhesive foam tape, Vibration Damping tape)를 180도 각도로 벗기기
 
</gallery>
 
</gallery>
<li>내부
 
<gallery>
 
image:car_audio01_050.jpg
 
image:car_audio01_056.jpg
 
image:car_audio01_059.jpg
 
image:car_audio01_060.jpg
 
image:car_audio01_061.jpg | foward, reverse, FF, REW 작동을 위한 직진 구동부
 
</gallery>
 
<li>테이프가 회전 후 정지했을 때 충격 줄이기
 
<gallery>
 
image:car_audio01_065.jpg
 
image:car_audio01_066.jpg
 
</gallery>
 
<li>각종 회전체에서 마찰 줄이기(저하중이므로 베어링 없이) bearingless thrust ?????
 
<gallery>
 
image:car_audio01_064.jpg
 
image:car_audio01_067.jpg
 
image:car_audio01_068.jpg
 
</gallery>
 
<li>각종 철판 프레스물(모두 모인 것은 아니다.)
 
<gallery>
 
image:car_audio01_075.jpg
 
</gallery>
 
<li>클러치 - 테이프가 안돌때 미끄러지도록
 
<gallery>
 
image:car_audio01_076.jpg
 
image:car_audio01_077.jpg
 
</gallery>
 
<li>센서
 
<gallery>
 
image:car_audio01_051.jpg
 
image:car_audio01_054.jpg | MTL(metal?)
 
image:car_audio01_054_001.jpg | 접점이 두개로 병렬
 
image:car_audio01_054_002.jpg
 
image:car_audio01_055.jpg | FWD, FF, REW, REV 위치감지 및 테이프 투입감지
 
image:car_audio01_057.jpg | 스위치
 
</gallery>
 
<li>테이프 일정한 주행속도를 제어하기 위해, 회전속도 감지 센서
 
<gallery>
 
image:car_audio01_052.jpg | 회전 원판
 
image:car_audio01_053.jpg | 발광, 수광 센서
 
</gallery>
 
<li>PCB를 철판에 고정하는 방법(나머지 반대편은 마이크로스위치 고정 나사 두 개로 조인다.)
 
<gallery>
 
image:car_audio01_062.jpg
 
image:car_audio01_063.jpg
 
</gallery>
 
<li>자기 헤드
 
<gallery>
 
image:car_audio01_074.jpg
 
image:car_audio01_078.jpg
 
image:car_audio01_079.jpg
 
image:car_audio01_080.jpg
 
image:car_audio01_081.jpg
 
</gallery>
 
<li>자기 헤드용 Amp가 있는 PCB
 
<gallery>
 
image:car_audio01_070.jpg
 
image:car_audio01_071.jpg | 우측 철판에 납땜하여 확실히 고정
 
image:car_audio01_072.jpg | BA3430S, Stereo pre-amplifiers for car stereo
 
image:car_audio01_073.jpg | 추적성을 확실하게 하기 위해 깡통에 찍힌 글자
 
</gallery>
 
<li>모터 2개가 연결되는 PCB
 
<gallery>
 
image:car_audio01_084.jpg
 
</gallery>
 
<li>로딩 모터 - 카세트 테이프 로딩 및 foward, reverse, FF, REW 등을 위한 기구부 이동용
 
<gallery>
 
image:car_audio01_049.jpg | worm drive gear(worm과 helical worm wheel)
 
image:car_audio01_058.jpg
 
image:car_audio01_082.jpg | Mabuchi FF-050SH brush motor
 
image:car_audio01_083.jpg | worm
 
image:car_audio01_069.jpg | 금속 기어(매우 큰 힘이 걸리므로 기어이가 부러지지 않게)
 
</gallery>
 
<li>스핀들 모터
 
<ol>
 
<li>Matsushita MC15U3LDC 13.2V 26NOV02S2(2002년 9월 26일, S2 공장? 제조?)
 
<gallery>
 
image:car_audio01_049.jpg
 
image:car_audio01_085.jpg
 
</gallery>
 
<li>외부에 철판 스프링이 감겨 있다.
 
<gallery>
 
image:car_audio01_086.jpg
 
image:car_audio01_105.jpg
 
</gallery>
 
<li>내부 구동 회로
 
<gallery>
 
image:car_audio01_087.jpg
 
image:car_audio01_088.jpg | Panasonic AN6605SP DC Motor Forward/Reverse Dual Speed Controller
 
image:car_audio01_089.jpg | melf 저항
 
image:car_audio01_090.jpg | 두 저항기 모양 비교
 
</gallery>
 
<li>가변저항
 
<gallery>
 
image:car_audio01_094.jpg
 
image:car_audio01_095.jpg
 
image:car_audio01_096.jpg
 
image:car_audio01_097.jpg
 
image:car_audio01_098.jpg
 
</gallery>
 
<li>고정 자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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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105.jpg
 
image:car_audio01_106.jpg
 
image:car_audio01_107.jpg
 
</gallery>
 
<li>회전자 및 정류자
 
<gallery>
 
image:car_audio01_101.jpg | 코어에 노랑 플라스틱 덧대 코일 감을 때 피복 벗겨짐 방지
 
image:car_audio01_102.jpg
 
image:car_audio01_103.jpg
 
image:car_audio01_104.jpg | 두꺼운 구리판으로 정류자 제작
 
</gallery>
 
<li>회전축에 풀리를 고정하는 방법
 
<gallery>
 
image:car_audio01_099.jpg
 
image:car_audio01_100.jpg | 풀칠
 
</gallery>
 
<li>브러시 - PCB 뜯기 전
 
<gallery>
 
image:car_audio01_091.jpg
 
image:car_audio01_092.jpg
 
image:car_audio01_093.jpg
 
</gallery>
 
<li>브러시 - PCB 뜯기 전
 
<gallery>
 
image:car_audio01_108.jpg
 
image:car_audio01_109.jpg | 브러시를 벌려 정류자를 꼽을 수 있도록 구멍이 있다.
 
image:car_audio01_110.jpg
 
image:car_audio01_111.jpg | 브러시용 스프링 고정 방법
 
</gallery>
 
</o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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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 [[대성엘텍 U-103D 카오디오, 카세트데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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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l>

2025년 2월 7일 (금) 12:10 기준 최신판

대성엘텍 U-103D 카오디오

  1. 전자부품
    1. 카오디오
      1. 대성엘텍 U-103D 카오디오 - 이 페이지
        1. TBK PW-C1105 AM-FM 라디오튜너
        2. 대성엘텍 U-103D 카오디오, 카세트데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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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여분 리드 구부리기
      2. 버튼을 우아하게 보이게 하는, 백라이트용 광도파
      3. 꼬마전구 백라이트에서 자세히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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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메인 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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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TBK PW-C1105 AM-FM 라디오튜너 모듈과 연결되는 회로에서
        1. GDT, 안테나 입력 보호 회로
          1. 사진
          2. GDT 분해
          3. 측정 데이터
        2. 안테나 접속 및 입력부 - FM 주파수 파장은 건물에 부딪혀 cancel(또는 간섭)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적절한 거리(파장 고려)를 띄운 두 개의 안테나를 사용하여 선택한다.
          1. Shielded Coil Form(=Shielded inductors) RF용 인덕터
          2. 다이버시티 FM 안테나
        3. 튜너 관련 IC
      4. 대성엘텍 U-103D 카오디오, 카세트데크 관련
        1. 모터 드라이브
      5. 각종 오디오 관련 IC
        1. 오디오앰프IC 문서에서 자세히 분석
        2. 기타
      6. 전원단
        1. DC 입력에 설치되어, 노이즈를 제거하는 초크 인덕터
          1. 사진
          2. EI 코어 분해 - 낮은 DC저항과 높은 RF저항을 위해 이렇게 만든듯.
          3. E-I 코어 없을 때와 있을 때, 주파수 특성 데이터
            1. LCR미터로 Ls 및 Z 특성
            2. 네트워크분석기로 S21
        2. 전해C 고정
      7. 완충 테이프
    8. 대성엘텍 U-103D 카오디오, 카세트데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