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한강 출렁다리"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잔글 |
잔글 |
||
|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하나는 보이지 않습니다) | |||
| 12번째 줄: | 12번째 줄: | ||
</ol> | </ol> | ||
</ol> | </ol> | ||
| − | <li>남한강 출렁다리(Suspension | + | <li>여주 남한강 출렁다리(Yeoju Namhangang-River Suspension Bridge) |
<ol> | <ol> | ||
| − | <li> | + | <li>정보 |
<ol> | <ol> | ||
| − | <li> | + | <li>2025/05/20 완공후 표지석을 보면 |
| − | <li> | + | <ol> |
| + | <li>사진 | ||
| + | <gallery> | ||
| + | image:suspension_bridge25_02_040.jpg | 2주탑 3경간 현수 보도교 | ||
| + | </gallery> | ||
| + | <li>형식: 2주탑 3경간 현수 보도교 | ||
| + | <li>설계하중: 활 1.67kN/m^2, 풍 30m/s, 내진1등급 | ||
| + | <li>사업기간: 2021.02.15-2025.03.31 | ||
| + | <li>총사업비: 332억원 | ||
| + | <li>시공자 | ||
| + | <ol> | ||
| + | <li>토목: 엔에스티건설(NST) - 서울 | ||
| + | <li>케이블공사: 디에스글로벌이씨엠(DS Global ECM) - 대전, 교량 설계 및 시공 회사 | ||
| + | <li>경관조명,전기: 두리전력 - 경기 여주 | ||
| + | <li>접속교: 대영스틸산업 - 전남 장성 | ||
| + | </ol> | ||
</ol> | </ol> | ||
| − | |||
| − | |||
| − | |||
| − | |||
| − | |||
</ol> | </ol> | ||
<li>2023/06/13 | <li>2023/06/13 | ||
| + | <ol> | ||
| + | <li>사진 | ||
<gallery> | <gallery> | ||
image:suspension_bridge23_01_001.jpg | 앵커리지(anchorage) | image:suspension_bridge23_01_001.jpg | 앵커리지(anchorage) | ||
| 31번째 줄: | 43번째 줄: | ||
image:suspension_bridge23_01_003.jpg | image:suspension_bridge23_01_003.jpg | ||
</gallery> | </gallery> | ||
| + | <li>공사안내표지판을 보면 | ||
| + | <ol> | ||
| + | <li>길이 515m 폭 2.5m | ||
| + | <li>사업비 256억원(도비 93억, 시비 163억) | ||
| + | <li>사업기간 2021.02.15~2023.08.08 | ||
| + | </ol> | ||
| + | </ol> | ||
<li>2023/09/14 | <li>2023/09/14 | ||
<gallery> | <gallery> | ||
| 177번째 줄: | 196번째 줄: | ||
image:suspension_bridge25_02_032.jpg | 밑에서 본 출렁다리 | image:suspension_bridge25_02_032.jpg | 밑에서 본 출렁다리 | ||
image:suspension_bridge25_02_033.jpg | image:suspension_bridge25_02_033.jpg | ||
| − | |||
| − | |||
| − | |||
| − | |||
</gallery> | </gallery> | ||
<li>멀리서 본 출렁다리 | <li>멀리서 본 출렁다리 | ||
| 194번째 줄: | 209번째 줄: | ||
<gallery> | <gallery> | ||
image:suspension_bridge25_02_039.jpg | 창유리 사용한 실내는 매우 밝기 때문에 버튼 글자가 잘 보이지 않는다. 눌러야 표기가 보인다. | image:suspension_bridge25_02_039.jpg | 창유리 사용한 실내는 매우 밝기 때문에 버튼 글자가 잘 보이지 않는다. 눌러야 표기가 보인다. | ||
| − | |||
| − | |||
| − | |||
| − | |||
</gallery> | </gallery> | ||
</ol> | </ol> | ||
2025년 5월 22일 (목) 08:56 기준 최신판
남한강 출렁다리
- 전자부품
- 여주 남한강 출렁다리(Yeoju Namhangang-River Suspension Bridge)
- 정보
- 2025/05/20 완공후 표지석을 보면
- 사진
- 형식: 2주탑 3경간 현수 보도교
- 설계하중: 활 1.67kN/m^2, 풍 30m/s, 내진1등급
- 사업기간: 2021.02.15-2025.03.31
- 총사업비: 332억원
- 시공자
- 토목: 엔에스티건설(NST) - 서울
- 케이블공사: 디에스글로벌이씨엠(DS Global ECM) - 대전, 교량 설계 및 시공 회사
- 경관조명,전기: 두리전력 - 경기 여주
- 접속교: 대영스틸산업 - 전남 장성
- 사진
- 2025/05/20 완공후 표지석을 보면
- 2023/06/13
- 사진
- 공사안내표지판을 보면
- 길이 515m 폭 2.5m
- 사업비 256억원(도비 93억, 시비 163억)
- 사업기간 2021.02.15~2023.08.08
- 사진
- 2023/09/14
- 2024/04/09 대형 크레인이 보임. (아마 줄을 메달기 위해?)
- 공사개요
- 신륵사 관광지 출렁다리 설치공사
- 교량형식: 보행자전용 현수교(2주탑 출렁다리)
- 교량제원: A형주탑 H=48m, 선박통행 높이: 10.5m
- 공사기간: 2021.02~2022.08
- 사진
- 공사개요
- 2024/10/24
- 공사 안내 표지판 두 개. 완료 23년8월8일에서 24년12월31일로 변경. 사업비 256억에서 332억으로
- 주탑에 주케이블 설치되었고, 사람이 걸어다니는 데크(deck)와 수직으로 연결되는 현수재도 설치되었다.
- 데크(deck)를 설치하기 전 들어올려 페인트칠을 다시 하고 있다. 10년 지나면 부식방지를 어떻게 하지?
- 데크를 나르는, 이동 크레인(moving crane), 매연이 나오는 것으로 보아, 들어올리는 힘은 내장된 엔진으로 동작되는 듯.
- 공사 안내 표지판 두 개. 완료 23년8월8일에서 24년12월31일로 변경. 사업비 256억에서 332억으로
- 2024/11/18 한겨레 신문 기사 https://www.hani.co.kr/arti/area/capital/1167749.html
- 이 출렁다리는 전국 국가하천 가운데 최초이다.
- 2025년 5월 1일에 개통 예정. 길이 515mm 폭 2.5m, 사업비 332억원 투입
- 천송동 신륵사관광지 신륵황포돛배 선착장 인근에서 남한강을 가로질러 상동 금은모래관광지구를 잇는다.
- 2024/11/27
- 2025/04/02 여주시 매룡동 매룡사거리에서 촬영
- 2025/05/20
- 북측
- 풍경
- 시작지점
- 여주 남한강출렁다리 로고(색상,글꼴)
- 입장마감은 오후 5시 20분까지
- 풍경
- 계도 문구
- 수직 난간에
- 보도 가장자리에
- 수직 난간에
- 중간에서
- 난간 LED 조명
- 발판 고정 방법
- 출렁다리 좌우흔들림을 방지하는, 좌우 로프 고정방법
- 수직 로프 LED 조명
- 3군데 강화 유리 보도
- 출렁다리 중간지점에 있는 프러포즈존
- 난간 LED 조명
- 남단출입구 부근
- 남단 주차장
- 남단출입구
- 멀리서 본 출렁다리
- 폭우, 폭설, 강풍에는 통행이 불가능하다. (관리인원이 배치되어야 한다.)
- 남단출입구쪽 엘리베이터 내부 조작 버튼
- 남단 주차장
- 이용수칙
- 금지내용
- 반려동물 출입금지(케이지 사용시 가능)
- 유해폰 등 분실주의
- 음식물 반입금지(음료수 제외)
- 뛰거나 난간에 올라가는 행위 금지
- 난간에 기대지 마세요 추락주의
- 손잡이를 잡고 이동하세요
- 흡연 금지
- 음주시 출입금지
- 자전거 전동기구 등 통행 금지
- 물건을 던지거나 쓰레기 투척 금지
- 힐 날카로운 신발 착용시 출입 금지
- 단차주의 바닥주의 넘어짐 주의
- 우산 양산 사용금지
- 미끄럼 흔들림 주의, 눈 바람 강우시 출입 일시 통제
- 관람객 밀집시 출입제한
- 노정상 잡상인 출입 금지
- 안내
- 관람객 안전을 위해 CCTV 녹화중
- 어린이 및 노약자는 보호자 동반 이용
- 금지내용
- 소감
- 거의 흔들리지 않는다.
- 오후 5시 30분부터 출입을 막는다. 노을 풍경을 감상하도록 하자.
- 출입통제를 하기 위한 인력이 계속 필요하다.
- 정보를 제공하는 문구가 너무 많다. 의미없는 문자가 많다. 현수막, 배너 등을 없애자.
- 엘리베이터 버튼 글씨를 더 잘 보이도록 하자.
- LED가 내장된 유리 데크는 제거하자.
- (주의)안내 방송하지 말자.
- 다리 밑으로 배가 지나가기 때문에(?) 물건을 떨어뜨리지 않도록 행동을 제약하고, 주의시키는 문구가 너무많다.
- 설계 단계에서 낙하 방지를 고려할 필요가 있었다.
- 나중에 야간 경관 조명을 봐야겠다.
- 북측
-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