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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perforation holes을 형성시켜 perforated tabs 을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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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 [[천공]] (perforation holes)을 형성시켜 perforated tabs 을 만든다.
 
<li>5개 홀을 뚫는 것이 표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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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이렇게 만들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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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0월 25일 (수) 12:26 기준 최신판

패널만들기

  1. 링크
    1. 기판
      1. 유기물기판
        1. 패널만들기 - 이 페이지
  2. panelization , 패널을 잘라 낱개로 만드는 행위를 말한다.
    1. standard "panel" size = 18x24in
    2. breaking 방법
      1. V-Groove Panelization Method(=V scoring) = 양쪽에서 1/3깊이로 30도 또는 45도로 회전커팅블레이드로 홈을 판다.
      2. Breakaway-Tab Panelization Method (=Break-routing, Mouse Bites)
        1. 기술
          1. 인터넷 사진 (Royal Circuit Solutions회사 자료에서)
          2. 천공 (perforation holes)을 형성시켜 perforated tabs 을 만든다.
          3. 5개 홀을 뚫는 것이 표준이다.
          4. 이렇게 만들지 않는다.
        2. NVIDIA, GeForce GTS250, 비디오카드에서
        3. LED-조명
  3. 크랙에 의한 오픈 위험성 대비
    1. 마이크로소프트 모델 1706 직류전원장치에서
      1. PCB를 자르는 패널만들기 절단영역에서 잘못하면 동박에 크랙이 발생되어 open되는 불량을 예방하기 위해(?) 쓰루홀을 추가하는 동박 설계를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