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PMS

TPMS

  1. 링크
    1. 전자부품
      1. 압력센서
      2. 압력계
      3. 에어리크
      4. 공압
      5. TPMS - 이 페이지
  2. 기술
    1. 타이어 최대 ~4기압이라고 가정한다.
  3. infineon
    1. SP37x - 900kPa 규격서 - 172p
    2. SP27x - 1300kPa 규격서 - 102p
  4. TPMS 모니터링 화면
    1. 2021/07/19
      1. 사진
      2. 설명
        1. 시간 16시 1분, 외기온도 38.5도씨
        2. 앞바퀴 온도 56'C 57'C, 압력 35, 36psi
        3. 뒤바퀴 온도 49'C 46'C, 압력 37, 37psi
    2. 2021/08/26 주행중 타이어 측면이 찢어져 순식간에 1psi가 감지됨.
  5. 현대자동차용
    1. 2019/03/09 타이어구입하면서 2개 얻음.
      1. 사진
      2. 센서 infineon
        1. #1호기 = 센서 + tansmitter 합쳐진 SP376. 내부 = MEMS 센서 + 통합 IC 한 개
        2. #2호기 = 센서(SP301) + tansmitter(TDK5100F)
      3. 분해 #2 - #1을 분해한 후, 경험을 바탕으로 두번째 측정 및 분해함.
          1. 0.47초 주기로,
        1. 레이저 마킹 - #1과 모든 마킹이 완전히 똑같다.
        2. 내부, IC 두 개 (#1번은 IC 한개)
        3. 송신 신호 측정 - 송신 신호 없다. --> power off 상태.
      4. 분해 #1
          1. 2019/03/09 550mAh 배터리에 2.7uA를 고려하면 200,000시간. 22년
          2. 2019/03/11 전원선 길이에 따른 TPMS 소모 전류 측정
        1. TRW 434MHz, P/N 220916-101, 52933-3M000,
          1. P/N 220916-101 = 제조회사 파트번호
          2. 52933-3M000 = 구입회사 파트번호
          3. CMII ID:2008DJ4914 = China Ministry of Industry and Information(미국의 FCC와 같음) 아마 2008년도 승인?
          4. >PPA-GF33< = polyphthalamide(High Performance Polyamide) + glass fiber 33%
          5. S/N 8E072194
          6. 0516Z FTF-01TX
        2. 외관
        3. 분해
        4. 유기물기판
        5. 125kHz 수신 안테나 ->
        6. LTCC 적층형 RF용L
        7. X_tal 18080 OK504Y 아마 18.080MHz
        8. 1차-BR 배터리, Panasonic BR2450A, 550mAh, 3V nominal, -40~+125'C,
        9. 434MHz 송신 안테나 단자(???)
        10. 압력센서 IC
          1. 밑바닥(센서구멍 반대면) - 가열하니, 깨지면서 말랑말랑 실리콘수지가 나옴.
          2. 밑바닥, 실리콘 수지가 칩을 전체를 감싸고 있음. (유체가 있더라도 압력 측정에는 문제가 없다.)
          3. 다이본딩 된 밑바닥을 통해 공기 구멍과 칩 부착
          4. 센싱 패턴, Wheatstone bridge를 형성해야 잡음이 사라지므로
          5. 측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