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PMS"의 두 판 사이의 차이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3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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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PMS
 
TP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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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togotech wik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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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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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 [[압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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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 [[전자부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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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 [[압력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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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 [[압력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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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 [[에어리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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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 [[공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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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 [[TPMS]] - 이 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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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l>
<li>TPMS- 타이어 최대 ~4기압이라고 가정한다.
+
<li>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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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타이어 최대 ~4기압이라고 가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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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infineon
 
<li>infine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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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 172p
+
<li>SP37x - 900kPa 규격서 - 172p
<li>- 102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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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SP27x - 1300kPa 규격서 - 102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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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TPMS 모니터링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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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2021/0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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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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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0_001.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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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시간 16시 1분, 외기온도 38.5도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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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앞바퀴 온도 56'C 57'C, 압력 35, 36ps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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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뒤바퀴 온도 49'C 46'C, 압력 37, 37ps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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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2021/08/26 주행중 타이어 측면이 찢어져 순식간에 1psi가 감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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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0_002.jpg | 달리다보면, 나오는 메시지. 1psi로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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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0_003.jpg | 자세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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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0_004.jpg | 시동 걸린 상태에서만 모니터링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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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0_005.jpg | 찢어진 타이어 교체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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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현대자동차용
 
<li>현대자동차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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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2019-03-09 타이어구입하면서 2개 얻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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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2019/03/09 타이어구입하면서 2개 얻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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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사진
 
<li>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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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1호기 = 센서 + tansmitter 합쳐진 SP376. 내부 = MEMS 센서 + 통합 IC 한 개
 
<li>#1호기 = 센서 + tansmitter 합쳐진 SP376. 내부 = MEMS 센서 + 통합 IC 한 개
 
<li>#2호기 = 센서(SP301) + tansmitter(TDK5100F)
 
<li>#2호기 = 센서(SP301) + tansmitter(TDK5100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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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분해 #2 - #1을 분해한 후, 경험을 바탕으로 두번째 측정 및 분해함.
 
<li>분해 #2 - #1을 분해한 후, 경험을 바탕으로 두번째 측정 및 분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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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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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l>0.47초 주기로,
 
<ol>0.47초 주기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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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마킹 - #1과 모든 마킹이 완전히 똑같다.
+
<li> [[레이저 마킹]] - #1과 모든 마킹이 완전히 똑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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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2_001.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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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2_001.jpg | 434MH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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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2_002.jpg | >PPA GF33< Polyphthalamide 폴리프탈아미드+Glass Fiber 33% [[수지]]
image:tpms02_003.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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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2_003.jpg | 압력 센싱하는 구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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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내부, IC 두 개 (#1번은 IC 한개)
 
<li>내부, IC 두 개 (#1번은 IC 한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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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2_004.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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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2_006.jpg|SP301(infine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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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2_006.jpg | SP301(infineon)
image:tpms02_008.jpg|125kHz LF Receiver 안테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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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2_008.jpg | 125kHz LF Receiver 안테나.
 
image:tpms02_007.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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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2_009.jpg|안테나 매칭(L 3개 C 3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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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2_009.jpg | 안테나 매칭(L 3개 C 3개)
image:tpms02_010.jpg|PCB 뒷면(LF 안테나 뒤면은 동박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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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2_010.jpg | PCB 뒷면(LF 안테나 뒤면은 동박이 없다.)
image:tpms02_011.jpg|배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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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2_011.jpg | 배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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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송신 신호 측정 - 송신 신호 없다. --> power off 상태.
 
<li>송신 신호 측정 - 송신 신호 없다. --> power off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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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2_012.jpg|434MHz 안테나 꼽으면 주변 주파수 890MHz 무선전화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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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2_012.jpg | 434MHz 안테나 꼽으면 주변 주파수 890MHz 무선전화기?
image:tpms02_014.jpg|직접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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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2_014.jpg | 직접연결
image:tpms02_013.jpg|TPMS 직접 연결하니 434MHz 나오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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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2_013.jpg | TPMS 직접 연결하니 434MHz 나오지 않음.
 
image:tpms02_015.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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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2_016.png|403MHz 나옴. (체내이식 무선의료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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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2_016.png | 403MHz 나옴. (체내이식 무선의료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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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분해 #1
 
<li>분해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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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2019/03/09 550mAh 배터리에 2.7uA를 고려하면 200,000시간. 22년
 
<li>2019/03/09 550mAh 배터리에 2.7uA를 고려하면 200,000시간. 22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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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1_022.png|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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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1_022.png | 부팅
image:tpms01_023.png|전송 주기 약 1.25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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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1_023.png | 전송 주기 약 1.25초
image:tpms01_024.png|전송시 소모전류 적분하면 3.34uAs/1.25s = 평균 2.7uA 소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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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1_024.png | 전송시 소모전류 적분하면 3.34uAs/1.25s = 평균 2.7uA 소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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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2019/03/11 전원선 길이에 따른 TPMS 소모 전류 측정
 
<li>2019/03/11 전원선 길이에 따른 TPMS 소모 전류 측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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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1_008.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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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1_009.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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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1_011.jpg|ZA442150M06 G1509 SP376(infine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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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1_011.jpg | ZA442150M06 G1509 SP376(infine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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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PC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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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 [[유기물기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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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1_041.jpg|양면 PC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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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1_041.jpg | 양면 PC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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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125kHz 수신 안테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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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125kHz 수신 안테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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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1_010.jpg|72A539는 매우 많이 감긴 인덕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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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1_010.jpg | 72A539는 매우 많이 감긴 인덕터이다.
image:tpms01_047.jpg|L 뜯은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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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1_047.jpg | L 뜯은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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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induc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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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LTCC 적층형 [[RF용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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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1_045.jpg|검정 인쇄는 방향 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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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1_045.jpg | 검정 인쇄는 방향 표시
image:tpms01_046.jpg|아래로 내려가 면서 반시계방향으로 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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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1_046.jpg | 아래로 내려가 면서 반시계방향으로 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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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X_tal 18080 OK504Y 아마 18.080MHz
 
<li>X_tal 18080 OK504Y 아마 18.080MH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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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1_012.jpg
image:tpms01_042.jpg|줄로 깍으면 뚜껑을 벗길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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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1_042.jpg | 줄로 깍으면 뚜껑을 벗길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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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배터리, Panasonic BR2450A, 550mAh, 3V nominal, -40~+125'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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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 [[1차-BR]] 배터리, Panasonic BR2450A, 550mAh, 3V nominal, -40~+125'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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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1_013.jpg|개별 로트 추적 마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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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1_013.jpg | 개별 로트 추적 마킹
image:tpms01_014.jpg|확실한 용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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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1_014.jpg | 확실한 용접
image:tpms01_015.jpg|확실한 용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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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1_015.jpg | 확실한 용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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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1_044.jpg|확실한, 딱딱한 실링 재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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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1_044.jpg | 확실한, 딱딱한 실링 재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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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434MHz 송신 안테나 단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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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434MHz 송신 안테나 단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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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압력센서 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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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 [[압력센서]] 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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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밑바닥(센서구멍 반대면) - 가열하니, 깨지면서 실리콘이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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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밑바닥(센서구멍 반대면) - 가열하니, 깨지면서 말랑말랑 실리콘수지가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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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1_026.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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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1_027.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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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밑바닥, 실리콘 수지가 칩을 모두 감싸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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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밑바닥, 실리콘 수지가 칩을 전체를 감싸고 있음. (유체가 있더라도 압력 측정에는 문제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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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1_028.jpg
 
image:tpms01_028.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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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1_030.jpg
 
image:tpms01_030.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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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공기 구멍과 칩 부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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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다이본딩 된 밑바닥을 통해 공기 구멍과 칩 부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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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1_031.jpg
 
image:tpms01_031.jpg
image:tpms01_032.jpg|열가하니, 진공때문에 유리가 찌그러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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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1_032.jpg | 열가하니, 진공때문에 유리가 찌그러짐
image:tpms01_040.jpg
+
image:tpms01_040.jpg | 단면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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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센싱 패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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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센싱 패턴, Wheatstone bridge를 형성해야 잡음이 사라지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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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1_033.jpg
 
image:tpms01_033.jpg
image:tpms01_034.jpg|Wheatstone piezo-resistive brid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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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1_034.jpg | Wheatstone piezo-resistive bridge를 만들어 [[압전체]]를 통해 압력 측정
image:tpms01_035.jpg|Acceleration Sensor
+
image:tpms01_035.jpg | Acceleration Sensor[[가속도]]센서를 통해 원심력을 측정하는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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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측면
 
<li>측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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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1_036.jpg
 
image:tpms01_036.jpg
 
image:tpms01_037.jpg
 
image:tpms01_037.jpg
image:tpms01_039.jpg|제조방법
+
image:tpms01_039.jpg | 제조방법(여기에 빨강원 지점을 다음 사진에)
image:tpms01_038.jpg|빨강 원
+
image:tpms01_038.jpg | 빨강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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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8월 26일 (목) 21:18 기준 최신판

TPMS

  1. 링크
    1. 전자부품
      1. 압력센서
      2. 압력계
      3. 에어리크
      4. 공압
      5. TPMS - 이 페이지
  2. 기술
    1. 타이어 최대 ~4기압이라고 가정한다.
  3. infineon
    1. SP37x - 900kPa 규격서 - 172p
    2. SP27x - 1300kPa 규격서 - 102p
  4. TPMS 모니터링 화면
    1. 2021/07/19
      1. 사진
      2. 설명
        1. 시간 16시 1분, 외기온도 38.5도씨
        2. 앞바퀴 온도 56'C 57'C, 압력 35, 36psi
        3. 뒤바퀴 온도 49'C 46'C, 압력 37, 37psi
    2. 2021/08/26 주행중 타이어 측면이 찢어져 순식간에 1psi가 감지됨.
  5. 현대자동차용
    1. 2019/03/09 타이어구입하면서 2개 얻음.
      1. 사진
      2. 센서 infineon
        1. #1호기 = 센서 + tansmitter 합쳐진 SP376. 내부 = MEMS 센서 + 통합 IC 한 개
        2. #2호기 = 센서(SP301) + tansmitter(TDK5100F)
      3. 분해 #2 - #1을 분해한 후, 경험을 바탕으로 두번째 측정 및 분해함.
          1. 0.47초 주기로,
        1. 레이저 마킹 - #1과 모든 마킹이 완전히 똑같다.
        2. 내부, IC 두 개 (#1번은 IC 한개)
        3. 송신 신호 측정 - 송신 신호 없다. --> power off 상태.
      4. 분해 #1
          1. 2019/03/09 550mAh 배터리에 2.7uA를 고려하면 200,000시간. 22년
          2. 2019/03/11 전원선 길이에 따른 TPMS 소모 전류 측정
        1. TRW 434MHz, P/N 220916-101, 52933-3M000,
          1. P/N 220916-101 = 제조회사 파트번호
          2. 52933-3M000 = 구입회사 파트번호
          3. CMII ID:2008DJ4914 = China Ministry of Industry and Information(미국의 FCC와 같음) 아마 2008년도 승인?
          4. >PPA-GF33< = polyphthalamide(High Performance Polyamide) + glass fiber 33%
          5. S/N 8E072194
          6. 0516Z FTF-01TX
        2. 외관
        3. 분해
        4. 유기물기판
        5. 125kHz 수신 안테나 ->
        6. LTCC 적층형 RF용L
        7. X_tal 18080 OK504Y 아마 18.080MHz
        8. 1차-BR 배터리, Panasonic BR2450A, 550mAh, 3V nominal, -40~+125'C,
        9. 434MHz 송신 안테나 단자(???)
        10. 압력센서 IC
          1. 밑바닥(센서구멍 반대면) - 가열하니, 깨지면서 말랑말랑 실리콘수지가 나옴.
          2. 밑바닥, 실리콘 수지가 칩을 전체를 감싸고 있음. (유체가 있더라도 압력 측정에는 문제가 없다.)
          3. 다이본딩 된 밑바닥을 통해 공기 구멍과 칩 부착
          4. 센싱 패턴, Wheatstone bridge를 형성해야 잡음이 사라지므로
          5. 측면